배틀 아레나란

배틀 아레나는 유저들이 부담 없이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팀 배틀 시스템으로 8 vs 8 부터 32 vs 32 대전이 가능한 중, 소규모의 PvP 시스템입니다. 보상으로는 스킬 경험치와 아레나 코인이 지급되며, 코인 교환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배틀 아레나 스케줄 안내

배틀 아레나는 매 주 정기점검을 기준으로 평일, 주말이 구분되어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배틀 아레나 스케줄 변경 일정

- 평일(수요일~그 다음주 화요일 단위로 변경) : 깃발전(파티매칭) → 점수전(파티매칭) → 깃발전(랜덤매칭) →
                                                                             점수전(랜덤매칭)
- 주말(토요일~일요일 단위로 변경) : 깃발전(직업아레나) → 점수전(직업아레나) → 깃발전(길드아레나) →
                                                             점수전(길드아레나)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월요일 화요일 토요일 일요일
깃발전
파티 매칭
깃발전
파티 매칭
깃발전
파티 매칭
깃발전
파티 매칭
깃발전
파티 매칭
깃발전
직업 아레나
깃발전
직업 아레나
점수전
파티 매칭
점수전
파티 매칭
점수전
파티 매칭
점수전
파티 매칭
점수전
파티 매칭
점수전
직업 아레나
점수전
직업 아레나
깃발전
랜덤 매칭
깃발전
랜덤 매칭
깃발전
랜덤 매칭
깃발전
랜덤 매칭
깃발전
랜덤 매칭
깃발전
길드 아레나
깃발전
길드 아레나
점수전
랜덤 매칭
점수전
랜덤 매칭
점수전
랜덤 매칭
점수전
랜덤 매칭
점수전
랜덤 매칭
점수전
길드 아레나
점수전
길드 아레나
배틀 아레나 진행 시간

- 평일 : 매일 오후 2시, 11시 2차례 진행(20분)
- 주말 : 오후 11시

배틀 아레나 종류
랜덤매칭 아레나

- 개인별로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아레나 시작 시 자동으로 청룡단과 홍련단이 나눠집니다.
- 신청한 캐릭터의 최고 레벨을 기준으로 청룡단과 홍련단이 나눠집니다.
- 경기는 기본 8:8로 진행하며 최소 4:4(50레벨 이하인 경우 2:2)로 팀이 구성됩니다.

파티대립 아레나

- 원하는 파티를 구성하여 플레이 할 수 있으며, 파티장만 신청 가능 합니다.
- 파티 대립은 파티원 수와 상관없이 파티원 중 최고레벨 캐릭터를 기준으로 청룡단과 홍련단이 나눠집니다.
- 파티원 레벨 폭이 고르지 못하거나, 인원수가 적을 경우 불리한 게임 플레이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길드대립 아레나

- 길드단장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청 시 길드 참가자 구성창에서 최대 15명의 길드원을 선택하여 팀원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참여한 팀원 중 최고 레벨 캐릭터를 기준으로 청룡단과 홍련단으로 나눠집니다.(최대 16:16 경기 진행)

직업대립 아레나

- 상인&헌터 vs 도적 구도의 대립이며, 직업복을 착용한 상태에서 개별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청한 캐 릭터의 최고 레벨을 기준으로 청룡단과 홍련단이 나눠집니다.
- 경기는 최대 32:32까지 진행하며 최소 4:4(50레벨 이하인 경우 2:2)로 팀이 구성됩니다.
- 베니스 서버(틴 서버)는 제외됩니다.

아레나 비교
종류 접수방법 아군 팀 결성 적군 팀 결성 인원
랜덤매칭 아레나 각각 개인별로 참가신청 랜덤 랜덤 8 vs 8
파티 아레나 파티장이 참가신청 유저가 선택 랜덤 8 vs 8
길드 아레나 길드장이 참가신청 유저가 선택 랜덤 16 vs 16
직업 아레나 각각 개인별로 참가신청
(입장조건 : 직업복 착용)
랜덤 랜덤 8 vs 8
16 vs 16
32 vs 32
게임 규칙
공통 규칙

- 최초 위치(부활 위치)는 안전지역으로 공격 받지는 않으며, 안전지역 밖의 적군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 상대편 팀(적)의 캐릭터명은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 게임 도중 사망하면 10초 후 부활 위치로 워프 되며 HP, MP는 최대로 회복됩니다.
   이때 경험치 패널티는 받지 않습니다.
- 전투장에서는 모든 탑승수단을 이용할 수 없으며 귀환주문서, 몬스터 소환 주문서와 판도라의 상자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깃발전 규칙

- 자신의 팀 진영에 깃발을 설치할 경우 1000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단, 자신의 팀 진영이 설치된 깃발을 상대팀이 뽑을 경우 획득한 1000점을 잃게 됩니다.
- 상대팀 PK 승리 시 1 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가 깃발을 획득한 후 60초 이내 깃대에 설치해야 하며 60초가 지날 경우, 깃발은 바닥에 드롭됩니다.
- 언터쳐블 상태에서는 깃발을 획득하거나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 정해진 경기 시간 내 높은 점수를 획득한 팀이 승리하며 동일할 경우 무승부로 처리됩니다.

점수전 규칙

- 경기장 내 소환되는 몬스터와 상대팀을 PK 하여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경기장 내 입장한 최고 레벨 캐릭터를 기준으로 몬스터가 소환됩니다.
- 몬스터는 일반, 챔피언, 자이언트, 강한 몬스터 4종류로 소환되며, 종류에 따라 획득하는 점수가 다릅니다.
   (획득 점수: 플레이어 6점, 일반 1점, 챔피언 3점, 자이언트 8점, 강한 몬스터 60점)
- 몬스터를 동시에 공격해서 잡았을 경우 가장 많은 데미지를 준 유저(팀)이 점수를 획득합니다.
- 정해진 경기 시간 내 높은 점수를 획득한 팀이 승리하며 동일할 경우 무승부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