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구성
요새 구성도

요새는 요새전의 핵심이 되는 요새의 심장과 방어를 담당하는 성문, 방어진, 수호탑과 아이템 설치 구조물인 장애물, 지휘막사, 전투 깃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새의 구조물들은 공성무기로만 파괴할 수 있습니다. 수호탑, 돌격의문, 부활의문, 요새의 심장, 요새 심장부 입구(장애물), 훈련장, 성문(도르래), 영광의문, 지휘막사, 요새의문

요새의 심장

요새전 시 최종 목표가 되는 구조물로 요새의 모든 수호탑이 파괴되지 않는 한 공격할 수 없습니다. 요새의 심장이 파괴되면 요새를 임시 점령하게 됩니다.
또한 요새의 심장은 공격기능을 가지고 있어 단계에 따라 적의 HP를 감소시키고 상태이상을 겁니다.

1단계 HP 5% 감소 데미지, 냉동 상태이상(4등급, 40%)
2단계 HP 9% 감소 데미지, 냉동 상태이상(5등급, 40%)
3단계 HP 13% 감소 데미지, 냉동 상태이상(8등급, 40%), 동상 상태이상(8등급, 10%)
4단계(MAX) HP 17% 감소 데미지, 냉동 상태이상(9등급, 40%), 동상 상태이상(9등급, 10%)
5단계 미구현
성문

외성으로 들어오기 위한 유일한 관문으로 높은 내구도와 방어력을 갖고 있습니다. 성문은 점령길드 지휘관, 부지휘관, 전투관리자가 도르래로 열고 닫을 수 있으며, 성문 파괴 시에 공격측은 요새의 외성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방어진

성문 주변과 수호탑, 요새의 심장 주의로 설치된 방어진으로 요새 점령길드의 길드원이 방어진 안에 있을 경우 물리/마법 데미지가 증가하고 데미지 흡수율 또한 증가합니다. (방어진은 점령길드만 해당되며, 점령길드의 동맹 길드원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수호탑

요새 점령 기간에 따라 단계별로 업그레이드 되는 수호탑은 요새의 심장을 수호하는 결계를 생성시켜 범위에 있는 적들에게 상태이상을 걸고 일정량의 마법 데미지를 줍니다. 수호탑은 네 가지 형태가 있으며 2단계부터 공격 기능이 추가됩니다.

뇌전 수호탑 뇌전 수호탑 5초마다 반경 25M 내의 적군에게 데미지를 준다.
5초마다 반경 25M 내의 적군에게 상태이상을 건다.
뇌전 수호탑 2단계 2단계 : 감전 상태이상 (4등급)
뇌전 수호탑 3단계 3단계 : 감전 & 부패 상태이상 (6등급)
뇌전 수호탑 4단계(MAX) 4단계 : 감전 & 부패 상태이상 (9등급)
뇌전 수호탑 5단계 미구현
화염 수호탑 화염 수호탑 5초마다 반경 25M 내의 적군에게 데미지를 준다.
5초마다 반경 25M 내의 적군에게 상태이상을 건다.
화염 수호탑 2단계 단계 : 화상 상태이상 (4등급)
화염 수호탑 3단계 3단계 : 화상 & 쇠약 상태이상 (6등급)
화염 수호탑 4단계(MAX) 4단계 : 화상 & 쇠약 상태이상 (9등급)
화염 수호탑 5단계 미구현
빙결 수호탑 빙결 수호탑 5초마다 반경 25M 내의 적군에게 데미지를 준다.
5초마다 반경 25M 내의 적군에게 상태이상을 건다.
빙결 수호탑 2단계 2단계 : 동상 상태이상 (4등급)
빙결 수호탑 3단계 3단계 : 동상 상태이상 (6등급)
빙결 수호탑 4단계(MAX) 4단계 : 동상 & 냉동 상태이상 (9등급)
빙결 수호탑 5단계 미구현
암흑 수호탑 암흑 수호탑 5초마다 반경 25M 내의 적군에게 데미지를 준다.
5초마다 반경 25M 내의 적군에게 상태이상을 건다.
암흑 수호탑 2단계 2단계 : 중독 상태이상 (4등급)
암흑 수호탑 3단계 3단계 : 중독 & 연소 상태이상 (6등급)
암흑 수호탑 4단계(MAX) 4단계 : 중독 & 연소 상태이상 (9등급)
암흑 수호탑 5단계 미구현
아이템 설치 구조물
장애물

아이템으로 설치하는 구조물로 방어력과 내구도가 낮습니다.

지휘막사

장애물과 같이 아이템으로 설치하는 구조물로 공격 측에 한해 길드당 1개씩 설치할 수 있습니다. 지휘막사는 공격 측의 부활 위치로 사용되고 설치 시 일정 반경 안에 있을 경우 길드원의 HP/MP 회복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전투 막사

공성무기인 전투 깃발은 세 가지 형태가 있으며 파괴되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 됩니다.
① 전투의 깃발 - 2분동안 반경 10M 이내의 최대 24명의 길드원들은 물리/마법 공격력이 30% 상승합니다.
② 방어의 깃발 - 2분동안 반경 10M 이내의 최대 24명의 길드원들은 물리/마법 흡수율이 30% 상승합니다.
③ 치유의 깃발 - 2분동안 반경 25M 이내에 있는 최대 24명의 길드원의 HP/MP가 5초마다 5%씩 회복됩니다.